홈페이지 >

인간관계의 윤활제

2010/5/26 17:00:00 42

호칭 과 인사


(1)호칭


초조한 선봉으로 호칭되는 것은 인간관계의 화목한 청우표 등이다. 현실 생활에서 어떤 사람은 불호칭의 척도를 파악하여 근심을 초래한다.


막 출근한 샤오왕은 난감한 고통을 겪었고, 보답한 그날은 부장인 줄 알고, 40대 젊은이는 256세, 처음 만났는데, 샤오왕은 공손하게 "X ×부장, 안녕하세요!"라고 공손하게 외쳤다.

부장님이 들으셨습니다. 헤헤헤 즐거워하며 "그렇게 진지하지 말고 작은xx라고 부르세요."

부장님을 만났을 때, 머리가 칠팔도 굽어졌는데, 어떻게 불러야 할지 모르겠다.


동료 샤오리도 상대방을 호칭하는 문제를 만나게 된 것은 바로 그가 동료 사이의 호칭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온종일 고양이가 사무실에서 나가지 못했다.

어떻게 부르는지 모르는 동료를 만나게 될까 봐, 장마비 같은 경우를 만나기 싫어한다. 하필 화장실에 다녀와도 어떻게 호칭을 할 수 없는 동료를 만나게 된다.


현실 생활에서 우리 모두는 회피할 수 없는 문제라고 부른다.

사실 왕 샤오리는 타인의 호칭만 가만히 보면 되지만 다른 사람과 일치하면 된다. 이 점을 따르면 큰 실수를 범하지 않는다.

크게 이 일로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친분이 점점 늘어나고, 제멋대로 화를 내며, 첫인식은 선생님, 동지라고 한다.

가까워지면 전성이라고 부르고, 가까우면 작은 ×노X라고 부른다.

가까이 있으면 호형호제라고 할 수 있고, 언니 도매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종종 초식에서 떠들썩한 농담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여자의 혼인 상태를 파악하지 못하고, 부인이 아가씨를 어떤 부인이라고 불리면 어색하지 않다고 하면, 미혼자라고 불리면 ‘아가씨 ’라고 불리고, 서방 여성은 유쾌한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사교 장소에서 일반적인 남자들은 선생이라고 부르며 여자에게 부인, 여사, 아가씨.

기혼녀는 부인이라고 하고, 미혼녀는 아가씨를 통칭하여 혼인 상황에 대해 불명의 여자라고 할 수 있다.

몇몇 젊은 부인과 마찬가지로 무식한 어른들이 ‘처녀 ’로 떠올랐으니, 마음 속 은 분명 즐겁다.


상대방을 호칭할 때에는 먼저 상급자를 따르고, 선후배, 선여사 후 남성은 선후 남성의 예우순서를 먼저 서술하게 된다.


(2)인사


인사로 인사하는 것은 인사인 사이의 교제 관계다.

지인들에게 인사나 다른 사람에게 인사한다면, 못 본 척 하는 것은 예의 없는 짓이다.


1.“먹었니?”


이것은 중국 역사상 비교적 보편적인 인사어를 이용하는 것이다.

‘ 민은 먹는 것을 하늘로 한다 ’ 는 중국에서 긴 봉건사회에서 대부분의 노동은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상대방이 밥을 먹었는지 물어보면 상대방의 관심이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식사 문제는 이미 해결될 수 있었지만, 이 인사는 오히려 전해졌다.

그러나 지금의 이 인사어는 거의 원래의 뜻이 없다.

그것은 단지 하나의 형식일 뿐, 원래 내용을 포함하지 않고 "너는 먹었니"라는 질문도 한 가지 인사만 하고 "내가 너를 보고 인사한다"고 말했다.

상대방이 밥을 먹지 않은 것은 모두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 경제가 발달한 지역에서 ‘너는 먹었니 ’라는 질문에 새로운 인사어에 의해 대체됐다.


  • 관련 읽기

십이생초직장 궁의 속셈

효과적 소통
|
2010/5/26 11:34:00
168

직장 에서 어떻게 전쟁 을 평화 로 바꾸는가

효과적 소통
|
2010/5/25 17:21:00
36

미소의 작용을 소홀히 하지 마라

효과적 소통
|
2010/5/25 16:36:00
22

어떻게 다른 사람의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드는가

효과적 소통
|
2010/5/25 16:12:00
67

사무실 생존도: 금기 이야기

효과적 소통
|
2010/5/22 15:36:00
34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에서 용모로 사람을 평가하여 당신은 믿습니까?

준남 미녀는 스펙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 성토를 공략하기 시작하고 합당한 행동거지가 채용의 관건으로, 뛰어난 의표가 승진의 초점이 되며, 이 스타일의 당도적이고 개인 브랜드의 시대를 따지면, 능력만으로 경쟁력을 잃게 된다.먼저 자신의 정품 을 식별해 줄 수 있는 한 눈에 당신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이것은 용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시대다.믿습니까?많은 기업주들이 신임 선발에 직면하고 있다..